(2021/10/26) 사귐과섬김·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공동주최 생명포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세상을 아름답고 풍성한 생명으로 창조하신 주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기 원합니다. 코로나19로 온 세상이 신음하는 가운데 우리의 탐욕과 이기심의 실상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주소서. 생명을 존중하고 돌보며 번영하게 하기보다 파괴와 죽음의 편에 선 일들을 회개합니다. 

우리의 소망은 병든 세상을 버리지 않고 치유하시고 온전히 회복하시는 은혜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믿는 구원의 복음 임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이 고통의 한 가운데서도 창조주요 구속자이신 하나님께서 세상을 온전히 회복시키시는 일을 행하고 계심을 또한 믿습니다. 

이제 저희도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을 뒤따르기를 원합니다. 성부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를 따라 생명을 살리는 선교하는 교회가 되기로 결단합니다. 성자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살리고 풍성하게 하려 십자가를 지신 은혜를 전하는 교회가 되기로 결단합니다. 병든 세상을 치유하여 온전히 회복시켜 생명이 가득한 하나님의 나라를 만드시는 성령의 역사에 동참하기로 결단합니다.

저희에게 앞서 행하시는 주님의 뒤를 따르는 길을 보여 주소서. 그 길에 서서 주님의 일을 행할 지혜와 힘을 주옵소서. 저희의 순종을 통해 생명을 창조하시고 풍성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이 땅에서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생명 돌봄 목회를 실천하기 위해 이렇게 고백하며 결단하오니 우리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1. 성경적인 생명 돌봄을 깊이 인식하여 깨닫고 그 깨달음에 삶으로 순종하게 하옵소서. 지구 행성의 생태적 환경윤리와 관련하여 한국교회가 건강한 사회적 지도력을 갖게 하옵소서.

2. 예수님 가르치신 복음의 관심과 범위가 이웃 사랑과 창조 질서 회복까지 있음을 균형 있게 실천하는 참다운 예수님의 제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3. 세상을 통치하고 보전하시는 주님, 부활의 생명으로 모든 것을 살리는 일에 우리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생명을 귀히 여기며 성심으로 돌보기를 원하오니 저희들을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4. 생명 돌봄의 거룩한 사명을 위해 연합하지 못했던 우리의 약함을 회개하고 모든 세대와 모든 영역 안에서 생명 돌봄의 구체적인 연합의 실천이 있게 하옵소서. 

5. 생명을 살리고 회복하는 한국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연을 병들게 하는 일들로부터 우리가 먼저 회개하고 돌아서게 하옵소서.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