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목협 제19차 열린대화마당
“한국교회, 총회 선거제도 개선을 논한다”

선교초기 높은 도덕성과 선구적인 식견으로 민족주의 정신과 교육, 계몽운동에 앞장섰던 기독교가 최근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연합기구와 관련하여 불거진 대표회장 선거관련 금권선거 시비 등으로 반기독교의 흐름 속에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독선적인 신앙, 종교 지도자들에게서 불거진 도덕성 상실, 기존 문화와의 마찰, 여성 차별 등 시대를 역행하는 보수화 등으로 끝을 모르는 추락을 거듭하고 한국교회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개혁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특히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장로교단 총회 선거를 앞두고 우려하는 마음을 금할 수 없는 이때에 "한국교회, 총회 선거제도 개선을 논한다"라는 주제로 제19차 열린대화마당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1998년 창립 이후부터 시대정신을 읽어내면서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대화마당을 꾸준히 개최해 온 한목협은 무거운 마음으로 한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기독교의 2011년 현재에 대한 내부자적인 비판과 그 너머의 희망을 들어보고자 제19차 열린대화마당을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목협은 우리 사회와 한국교회 내의 중요한 현안들에 대한 대안모색을 위해 계속해서 열린대화마당을 시의성 있게 개최할 예정입니다.

일시_ 2011년 8월 30일(화) 오후2:00~5:30
장소_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136-46, ☏ 02-763-9746)
대상_ 한목협 운영위원, 오피니언 리더, 언론사 기자, 관심있는 모든 분들
주최_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KACP)
문의_ 한목협 사무국 ☏ 02-586-8617
※ 주차장이 넉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회예배_ 설교/ 손인웅 목사(한목협 명예회장), 환영인사/ 전병금 목사(한목협 대표회장)
※ 한국교회의 일치와 갱신, 그리고 섬김을 위해 헌신하신 故 옥한흠 목사님의 뜻을 기리기 위해 한목협 주관  故 은보 옥한흠 목사 1주기 추모예배로 드립니다.
기조발제 “한국교회, 총회 선거제도 개선을 논한다”_ 김명용 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
현황발표 “한목협 소속 15개교단 총회선거제도 현황 및 대안”_ 한목협 운영위원 중
열린대화 _ 발제자, 전체 참석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