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한국교회와 영적 지도자들의 자기갱신을 위한 기도 - 제15일

인자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잠 3:3~4)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지고 지혜가 충족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 … 예수는 그 지혜와 그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눅 2:40, 52)

사랑의 하나님, 이 땅에 복음을 심어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이 땅에 교회를 세워 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일들을 이루어 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이루실 일을 바라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교회 교육기관을 통하여 주님의 말씀을 가르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저희들이 기독교 교육의 방향성을 온전히 세우지 못한 것을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교회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한 것을 고백합니다. 중요성을 인식했음에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이제 올바른 기독교 교육을 통하여 교회와 이 사회가 견고히 세워지게 하소서. 어린이들을 품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가르치게 하소서. 청소년들을 사랑으로 격려하며 잘못된 세상풍조로부터 지켜내게 하소서. 청년들에게 주님의 말씀으로 비전을 심어주며 도전하게 하소서. 장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우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가르치는 진정한 기독교 교육이 있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가오는 세대는 교회만 존립하는 시대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잘못하면 교회의 무용론까지 대두될 수 있는 문화 속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김경식 목사, 2001년 한목협 제6차 열린대화마당)

* 한국교회 갱신을 위한 40일 기도집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