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부. 화합과 일치를 구하는 기도 - 제30일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사 55:6)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 7:7~8)

전능하신 하나님,

한국교회의 화합과 일치를 위하여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도우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몸된 한국교회가 여러 갈래로 찢기어진 채 많은 아픔과 문제를 안고 번민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라 하신 주님의 명령을 알면서도 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선교의 대상인 불신자들로부터 외면당하며, 신뢰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또한 어둠의 권세가 가득했던 이 땅에 복음의 광명을 비추어 주신 주님의 뜻을 따라 선교적 사명을 감당해야 하나 너무나 무기력해져 있습니다.

주님! 힘을 잃어버리고, 사명을 다하지 못하는 한국교회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지금 한국교회 안에 일어나고 있는 화합과 일치운동이 주님께서 이 땅의 교회를 긍휼히 여기셔서 주시는 좋은 기회로 알고 모든 교회가 하나님께 겸손히 무릎을 꿇게 하옵소서.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는 말씀대로 마음을 찢으며 통회하여 사회와 민족과 세계를 향한 사명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한국교회 화합과 일치를 위한 40일 기도집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