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역사를 돌아보며 드리는 기도 - 제3일

그런즉 너는 오늘날 상천 하지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신 4:39)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 16:16)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로 하여금 삼위일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이 없는 줄을 깨닫게 해 주시고, 예수님만이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하게 하시니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특별히 이 땅에 복음이 전파된 이후 한국교회 전체가 이 고백신앙 위에 하나되게 하셨음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입술로는 주도 하나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라고 하면서 실제로는 이 모양 저 모양으로 나누어진 채 있습니다.

주님, 이제 한국교회와 모든 성도들이 초창기부터 한국교회가 서 있었던 고백신앙의 전통 위에 다시 서게 해 주옵소서. 저희도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해주시기를 원하셨던 주님의 기도가 한국교회 안에 속히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교리보다, 교단의 역사보다, 단체의 정체성보다 고백신앙의 터 위에 함께 서 있음을 우선적인 것으로 여기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같은 신앙의 고백을 허락해 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한국교회 화합과 일치를 위한 40일 기도집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