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를 위한 메시지 100선〉 거장의 어깨 위에서 멀리 바라보다

<지혜로운 인생 경영 교과서 3>
(민찬기 엮음/ 312면/ 14000원/ 쿰란출판사/ 1월 15일 발행)

“잠언은 계층, 이념, 성별, 연령으로 나뉘어 어느 한 곳도 빠짐없이 갈등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10년 넘게 잠언서로 강해 설교를 하고 있는 저자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가 잠언의 지혜를 고민하며 현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성경적 해법을 제시한 3번째 책을 출간했다.

저자는 잠언서가 예수인교회의 성장과 더불어 어떻게 목양해야 할지 장기적인 지혜의 ‘보고’였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할 때마다 잠언을 통해 은혜를 입고, 적용하면서 하나님의 길을 걸어가려고 노력했다고 밝힌다.

또한, 민찬기 목사는 자료 빈곤으로 고민하고 있는 목회자들과 잠언서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잠언 주석강해집을 펴냈다고 덧붙였다. “먼저 징검다리를 놓는다는 심정으로 꾸준히 해나갈 것이며, 누군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라고 당위성을 밝혔다.

이번 책에서는 잠언 11-17장을 다루었다, 한 절 한 절의 주석과 단어 연구와 한 장당 설교를 서너 편씩 넣어, 지혜로운 인생 경영 교과서인 잠언을 폭넓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저자는 본 잠언 강해서를 31장까지 책으로 펴낼 계획을 세우고 편집 중에 있다.

출처 : 기독신문(http://www.kidok.com)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