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성도들의 깊이 있는 영적 성숙과 일상의 삶을 엮는 깊이 있는 큐티집

말씀 묵상은 너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일상에 어떤 말씀을 어떻게 묵상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일상의 깊이 있는 묵상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서현교회(이상화 목사)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성도들의 깊이 있는 영적 성숙과 일상의 삶을 받칠 깊이 있는 큐티집을 발간했습니다. 

큐티집은 성경의 한 장씩 전체 숲을 보고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내 입맛에 따른 묵상을 적절하게 도와주지만 방해하지 않도록 균형 있는 해설을 실었습니다. '매일 묵상'과 함께 '가정예배순서지', '주일설교노트', '소그룹 나눔지'가 모두 들어 있어 한권의 책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개인과 가정, 교회의 공동체 신앙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큐티집을 발간한 이상화 목사(서현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공동체예배와 소그룹모임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영적 황폐함이 성도들의 마음을 압박하고 있다. 영적 젖줄인 교회에 나올 수 없으니 말씀을 보자고 호소한다고 하더라도 일상에 파묻힐 수 밖에 없는 성도들로서는 어떤 말씀을 어떻게 붙잡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찐큐티』는 교회의 막막함과 성도들의 어려운 상황을 도와주기 위해 집필되었다."고 그 취지를 밝혔습니다.

<찐큐티>는 4단계 QT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단계) 먼저 본문을 5-10회 정독하여 말씀의 의미를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2단계는 정독한 후 이해한 본문을 나의 말로 육하원칙을 통해 간결하게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는 주신 교훈을 통해 오늘 하루를 결단할 수 있는 기도문을 한 문장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4단계는 매일 10시 한마음 기도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균형있는 기도를 세워가는 것입니다. 각 단계를 통해 깊이 있는 말씀 묵상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묵상 자체가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성도들을 위해서 매일 "<찐큐티> 말씀묵상을 돕는 메시지"가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 홈페이지(www.smallgroup.co.kr)와 서현교회 홈페이지(www.seohyun.or.kr)에 연동되어 게재됩니다.

격월간 발행되는 이 책을 통해 코로나 시대 속에도 전 성도들이 영적인 건강을 계속 유지하며 성장하는 유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