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23일 열린 제22차 영성수련회 및 정기총회에서

▲ 교갱협 신임 대표회장 김태일 목사.
▲ 교갱협 신임 대표회장 김태일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김선규 목사) 소속 목회자 그룹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이하 교갱협)’가 새 대표회장에 인천계산교회 김태일 목사를, 상임총무에 성산교회 현상민 목사를 각각 선출했다.

교갱협은 지난 21일~23일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제22차 영성수련회 및 제1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수련회 첫째 날 진행된 총회에서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된 김태일 목사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면서 나부터 갱신하면 교단과 한국교회를 갱신하도록 주님께서 우리를 도우실 것이”이라며 “아무리 현실이 어렵더라도 1년 후에 다시 살아남아서 이곳으로 귀환하자”고 전했다.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직전 대표회장 이건영 목사는 “종교개혁 500주년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축하객으로 한 해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조문객으로 보내고 있다. 종교개혁은 교회의 타락으로 시작되었고 교회의 회복으로 완성된다”면서 “종교개혁은 목사 개혁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교역자가 성숙되는 과정을 인내로 기도하며 함께 해주는 장로들의 개혁이라고 생각한다. 수련회 동안 자신을 바라보며 개혁시키는데 자그마한 열매를 바치고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교갱협 제22차 영성수련회와 제12차 정기총회가 지난 21~23일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열렸다.
교갱협 제22차 영성수련회와 제12차 정기총회가 지난 21~23일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열렸다.

한편 이번 교갱협 수련회는 ‘개혁!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700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교갱협은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해에 열린 금번 수련회는 처음부터 마지막 시간까지 목회자 자신이 개혁되어야만 교회와 교단, 조국교회가 새롭게 되어 민족을 살리고, 이를 통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온땅에 선포한다는 교갱협 창립 당시의 목표를 재확인하고, 개혁교회는 날마다 개혁되어야 하고, 개혁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전진해야 할 새로운 동기를 부여받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