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준비, 어떻게 할 것인가?”

신학교를 졸업하고 담임목회자가 되기 이전까지 다음세대 목회자들은 계속해서 실천적인 목회 현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신학대학원에서 훈련받은 것과 실천적 목회 현장에서 목회적 적용을 하는 것에 대해 부조화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따라서, 급속도로 다변화되어가는 목회 현장 속에서 복음의 본질을 붙들고 어떻게 사역해야 하며, 담임목회자로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대단히 실제적인 과제입니다.
이에 창립이후 목회자의 갱신을 통해 교회의 갱신을 추구해온 본 협의회에서 신학교에서 갖춘 기본 소양을 바탕으로 하나님 나라와 주님의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로서 갖추어야 할 구체적인 자질과 사역의 전문성을 훈련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다음세대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날마다 갱신되기 위하여 철저한 자기 반성에 힘써야 할 목회자들이 목회현장에서 어떤 의식과 태도로 소명으로 받은 목회직을 수행해야 할지, 그 표준을 점검하고 함께 기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항상 주님의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며 미래 사역을 꿈꾸고 계신 다음세대 목회자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하오니 참석해 주시면 더할 수 없는 기쁨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교갱협은 한국교회 내의 중요한 현안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