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그룹 원더걸스의 선예를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가 인기 절정에 있을 때 놀라운 신앙의 결단을 내렸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아이티 영육을 위해 선교를 떠나기로 한 것입니다. 그것도 한참 잘 나가는 시기에 5년이나 말입니다. 원더걸스 동료들과 회사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그런 결정을 하게 된 동기를 말하였습니다.

"아버지와 두 아들의 비유를 들으면서 저는 둘째 탕자라는 생각보다 첫째 아들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아들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 아버지의 심정을 헤아리지 않았고, 자기 동생의 생사를 확인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던 첫째 아들의 모습을 저에게서 발견하였습니다.

특히 주님의 복음을 제대로, 단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하고 죽어 가는 아이티 사람들의 상태를 보면서 내 자신의 성공과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 애쓰기만 했던 제 자신의 모습이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남편과 함께 복음 전파와 구제 활동을 위해 아이티로 떠나기를 결단하였습니다."

그 기사를 읽으면서 저는 어느 해 아프리카 선교사 가족 연합 수련회를 인도하러 갔을 때의 기억이 되살아났습니다. 그 때 참 많은 분들이 흑인 영혼(?)들에 대한 헌신과 희생을 보면서 도리어 제가 은혜를 크게 받았습니다. 특히 평신도 선교사님들 중에 젊은 의사 부부를 기억합니다.

그들은 그 험하고 힘든 전문의 시험을 다 합격하고 이제 좋은 길을 갈 수 있는 준비가 끝난 젊은 부부였습니다. 그런데 늘 마음속에 기도하던 기도제목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의술을 펼칠 수 있는 은사를 주셨는데, 일생의 십일조를 선교사역을 위해 드리겠다는 기도제목이었습니다.

만일 이대로 어느 병원 혹은 작은 의원이라도 시작하면 도저히 그 서원을 지킬 수 없다는 생각에 많은 희생과 미래의 불확실성을 인정하면서도 2년간 아프리카 영육을 치유하는데 헌신하기로 작정한 것입니다. 저는 마치 두 명의 천사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살아 있는 순교자들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 가지 아픔과 분열의 소식이 들려지는 한국교회이지만, 동시에 이런 소식을 접하면서 성령 하나님께서는 아직도 한국교회에 희망을 포기하지 않으셨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심지어 교계의 이름 있는 어르신들도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이미 한국교회에서 예수님의 손길을 떠났다!" 그러나 저는 동의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 까닭은 일부 목사, 장로님들, 그리고 성도님들이 서로 반목, 질시, 다툼, 법정싸움 및 원수가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성도들과 교회 지도자들은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과 명령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쳐 복종시키는 모습을 하나님께서는 보시고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절망적 상황 속에서 희망을 볼 수 있음은 하나님은 여전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사랑하시며 한국교회에서 한줄기 희망을 보시기 때문입니다. 그런 대상이 우리 교회, 교인들, 그리고 우리 교회 지도자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절망적 상황 속에서라도 아직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않은 7천명이 우리 교회 성도들이 된다면 하나님은 여전히 이 민족을 들어 전 세계를 복음화 시키는 대제사장의 나라로 사용하실 것입니다. 그 이유 때문에 이 민족이 하나님의 복을 받고 복음으로 남북통일 될 것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