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탄예배 개요

▶ 일시: 2013 년 12월 18일(수) 오전11시
※ 오전10:30부터 병실을 돌며 예배에 참석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성탄선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 장소: 연세의료원 제중관 3층 번스예배실 -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신촌동 134)
▶ 참석대상: 한목협 운영위원 및 소속 15개교단 목협 교회 성도, 나눔을 실천하기 원하는 분 누구나
▶ 협력: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원목실
▶ 주최 :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김경원, 사회봉사위원장 김원교, 장봉생)
▶ 나눔대상 : 희귀.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성탄선물 및 치료비 후원(후원금 액수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

2. 행사 취지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 안내

1) 행사 취지

1998년 한국교회의 일치(unity)와 갱신(Renewal), 그리고 사회를 향한 온전한 섬김(Diakonia)을 위해 설립된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예배”가 벌써 16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998년 강남구 구룡마을 판자촌 주민들과 성탄예배를 드린 것을 시작으로 매년 조선족동포, 외국인노동자, 노숙인, 탈북이주민, 태풍피해 수재민, 청소년 대안가정, 모자가정, 노숙인, 지역아동센터아동, 쪽방촌 주민, 6·25전쟁 납북인사가족,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등 소외된 이들과 함께 아래와 같이 성탄예배를 드리며 주님이 이 땅에 오신 의미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금년에는 희귀.난치병 어린이들과 함께 예수 그리스도 탄생의 기쁨을 나누려고 합니다. 현재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은 4개의 병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백혈병 등의 소아암, 장기손상 어린이, 뇌손상 어린이 등 희귀.난치병 어린이들이 치료 받고 있습니다. 막대한 치료비에 따른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희귀.난치병에 걸린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 또한 큰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기에 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담아 작은 위로와 사랑의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본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 오시어 이 땅의 소외되고 아픔 가운데 있던 이들에게 사랑과 위로, 희망과 회복을 전하셨던 예수님의 성탄을 맞아 희귀.난치병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의 아픔을 함께하고 그 마음들이 본 협의회 소속 교회와 교단 그리고 언론을 통해 교회와 교계, 그리고 온 사회를 깨우는 아름다운 소통과 나눔의 장이 펼쳐지기를 소망합니다.

2) 희귀.난치병 어린이 선정 이유

▶ 희귀.난치병 중 소아암은 대부분이 백혈병으로 항암제 치료만으로도 80%의 완치율을 보이고 있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기 어려운 어린이들이 대부분입니다.
▶ 뇌손상으로 투병중인 아이들의 경우 450일 이상 누워있는 아이가 10명이나 될 만큼 심각한 수준이며 실제적인 도움을 받기가 애매하여 경제적으로 심적으로 가족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부모들은 대부분 나이가 젊기 때문에 막대한 치료비에 따른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환자에 모든 관심이 집중되다 보니 다른 형제들은 상대적으로 소외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희귀.난치병 어린이 및 장거리 치료 가족들을 위해 쌀 지원 및 쉼터 지원, 가발 사업 및 헌혈증 기증 등 다양한 캠페인을 위해 한국교회의 참여와 연대가 더욱 필요한 상황입니다.
▶ 협력기관인 연세대학교 의료원 원목실은 1885년 알렌 선교사로부터 시작된 한국 병원목회의 선구자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병원 목회자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일을 통해 이 땅에 영적 치료를 통한 전인치료의 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학생목회, 교직원목회, 환자목회 그리고 교육목회 등 4분야를 감당하고 있습니다. 원목실 활동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온 환자목회는 정기적인 예배, 절기예배, 기도회, 상담 및 임상세례로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적인 치료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3. 성탄 나눔 계획

▶ 일반모금: 한목협 소속 회원교회들의 성탄헌금 총액의 10%를 한목협 성탄예배 헌금으로 책정
▶ 특별모금: 특별헌금 및 물품후원, 일반후원

1) 희귀.난치병 어린이 성탄선물 전달
- 행사당일 성탄예배에 참석하는 희귀.난치병 어린이는 현장 전달
-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 중증으로 투병하고 있는 200여 명의 어린이들의 병실을 찾아가 성탄선물 전달

2) 교회와 사회의 관심촉구를 위한 희귀.난치병 어린이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표
- 희귀.난치병 어린이에 대한 교회와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는 선언문 발표

3) 기관 후원
- 연세의료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원목실에 환자목회 사역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치료를 위한 후원

4. 협력 요청 사항

● 성도들과 함께 당일 예배 참여
● 후원금 협조
- 매년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예배를 위해 섬기시는 교회의 성탄헌금 10%를 후원해 주시면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성탄선물과 치료비 일부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401-729470 (한목협)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