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권세와 시대의 유행을 이기는 믿음의 힘

▲ 오정현 저, 국제제자훈련원(DMI), 2010-02-19, 264쪽, 11000원
다니엘은 거대한 제국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서 그 제국 전체와 위대한 승부를 벌였다. 그리고 승리했다. 하나님의 위대한 권능을 만천하에 보여 주었다. 바벨론 포로와 같은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다니엘은 위대한 모범을 보여 준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다니엘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이라는 거대한 바다 속에서 생명을 유지하며 시대의 조류를 거슬러 살아가야 한다는 책을 펴냈다. ‘세상 권세와 시대의 유행을 이기는 믿음의 힘’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거침없는 도전과 비전으로 목회에 전력투구하는 야성을 가진 목회자로 알려진 저자는 ‘정면 돌파’라는 제목처럼 세상 속에서 주님의 자녀임을 드러내지 못하는 연약한 그리스도인에게 이땅의 유혹을 뿌리치고 믿음으로 결단하라고 당당히 외친다.

전체 3부로 구성된 이 책 1부는 ‘다니엘의 이야기’로 세상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섬기는 다니엘의 모습이 전개된다. 2부 ‘다니엘이 받은 예언’은 하나님의 예언은 반드시 성취된다는 사실을 독자에게 깨닫게 해준다. 3부 ‘다니엘의 기도’는 기도의 모범이 되는 다니엘의 모습을 보여 준다. 하루 세 번 정해진 시간에 드리는 습관 기도, 민족을 대신해서 회개하는 회개기도, 간절하게 드리는 금식기도, 소명을 붙잡는 소명기도 등이다.

세상에 굴복하지 않는 다니엘의 당당한 모습, 고독 속에서도 잃지 않는 영적 담력은 바벨론 포로와 같은 세상을 사는 이 시대 그리스도들에게 어쩌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할 지도 모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