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역사를 돌아보며 드리는 기도 - 제5일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자시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시 100:3)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7)

존귀하신 하나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민족의 수난 속에서 한국 교회를 축복해 주셔서 짧은 기간 동안, 세계교회가 놀랄만한 성장을 이루게 해주셨음을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힘을 원동력으로 하여 한국교회가 이 땅을 복음화하고 열방에 선교사를 파송하며 하나님의 성업에 봉사하게 하신 것 또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교회는 세상을 본받기 시작했고 칭송받던 교회가 비판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복음을 성공주의의 도구로 삼고 있으며, 교회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점점 커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불필요한 변명을 나열하지 않으면 안 되는 처지가 되고 말았습니다.

존귀하신 하나님! 우리로 다시 한 번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알게 하시고 우리는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진정으로 주님을 사랑하며 칭송받는 교회로 회복되게 하옵소서. 초대교회처럼, 구원받는 사람의 수가 날로 더해가며 부흥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영광과 찬양을 세세토록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한국교회 화합과 일치를 위한 40일 기도집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