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각이 인생을 결정한다!

▲ 존 맥스웰 저, 조영희 역, 청림출판사, 2003-08-20, 332쪽, 12000원
이 책의 저자인 존 맥스웰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리더십 및 자기계발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그가 말하는 성공의 비결은 학벌이나 신체적 조건, 집안배경 등에 있지 아니하고 바로 생각의 차이에 있음을 역설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자기자신만의 꿈을 꾸며 그 꿈을 이루기 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꿈을 이루지 못하는 주된 이유는 그들이 생각은 바꾸지 않고 결과만 달라지기를 바라기 때문임을 말하면서 생각의 차이가 인생의 성공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과의 차이는 바로 생각의 크기에 따라 평가되기 때문에 일과 인생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11가지 사고유형을 예를 들면서 우리의 생각의 능력을 키워야 함을 말해주고 있다. 뛰어난 생각의 가치를 이해하고, 변화되어진 사고들이 미치는 영향력들을 깨닫게 되면 의식적이고도 의도적인 사고의 과정을 훈련해야 할 필요성이 생기게 된다. 의식적인 사고훈련의 과정이라는 것은 자신을 더욱더 풍성한 사고를 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시키고, 그것을 행동에 옮기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사고방식의 변환을 꾀하라고 말한다.

이 책은 자신의 우리에게 꿈과 비전을 이루어가기 위해 결코 앉아서 기다리는 자가 아니라 스스로 창의적 사고의 노력을 통해서 얻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신선한 도전을 던져주고 있다.

skill 1. 큰 사고의 지혜를 터득하라
skill 2. 집중적 사고의 잠재력을 펼쳐라
skill 3. 창의적 사고의 즐거움을 발견하라
skill 4. 현실적 사고의 중요성을 인식하라
skill 5. 전략적 사고의 힘을 발휘하라
skill 6. 가능성 사고의 힘을 느껴라
skill 7. 사색적 사고의 교훈을 받아들여라
skill 8. 통념에 의문을 제기하라
skill 9. 공동사고에 참여하라
skill 10. 이타적 사고의 충족함을 경험하라
skill 11. 실리적 사고의 보상을 즐겨라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