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드 영 저, 사랑플러스, 2003-12-03, 256쪽, 9000원
'고품격 크리스천'은 미국에서 창조적이며 획기적인 목회 사역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에드 영 목사의 대표저서이다.

이 책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는 전제로 시작한다. 그 사람이 CEO이든지 산골의 할머니이든지 말이다. 바로 주위 사람에게라도 영향력을 미쳐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크리스천의 리더십은 어떠해야 하는가? 우리는 어떤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이 책은 수박 겉핥기식의 자기경영서가 아니다. 고품격 인생의 원리(HDP)를 통해 각자 개인들이 구체적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고품격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원리들은 우리 크리스천들이 교회 안에서는 듣지 못했던 새로운 지침들이다.

- 리더는 1분 도둑과 우선순위 도둑을 잡는다.
- 리더는 비난을 껌처럼 잠깐 씹고 버린다. 절대 삼키지 않는다.
- 리더는 '노!'라고 말해야 할 때를 안다.
- 좋은 일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최상의 과업을 성취하라.
- 인생의 작은 변화는 창조성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현명한 리더는 비전을 바로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 리더는 비난을 받아들이지만, 패배자는 책임을 남에게 전가한다.
- 리더는 기도할 때 종종 일이 지연되는 것을 경험한다.
- 리더는 비전을 '나'로부터 '우리'에게 전수한다.
- 리더십이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있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당신이 과연 하나님 편에 서 있는가의 문제이다.

1990년 미국 댈러스에서 펠로십교회(www.fellowshipchurch.com)를 개척해 창조적이며 획기적인 목회사역으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예배 출석 인원이 16,000명 이상에 이르는 건강한 교회로 성장시킨 에드 영(Ed Young) 목사는, 이 책에서 역시 그만이 생각해낼 수 있는 유머러스하고 기발한 비유들을 통해 우리의 흥미와 이해를 돕고 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고품격의 삶이다. 이것은 마치 요즘 인기 있는 고화질 TV와 같은 것이다. 그것은 일반 TV와는 확연히 다른 점이 있다. HDTV(고화질, High Definition)의 수백 개의 주사선은 일반 TV보다 훨씬 뛰어난 화질을 만들어낸다.

이 책은 어떻게 '평범한' 인생이 '고품격'(High Definition) 크리스천의 삶으로 변화하는지를 보여 줄 것이다. 고품격 인생은 바로 하나님이 디자인하신, 분명하고 활기차며 창조적인 인생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