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연일 보도되는 정치인들의 이합집산하는 모습은 국민 모두에게 허탈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런 안타까운 일들은 사회 일간지에만 보도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몸된 교회들이 함께 모여 하나님 나라를 향한 위대한 비전을 수행하기에 정신없이 바빠야 할 사랑하는 우리 교단의 신문에도 비슷한 내용이 보도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지역모임과 각종 모임을 통한 부정한 선거방법, 거기에 금권을 동원한 매표행위… 이 모든 일들은 분명히 잘못된 일이고 우리가 부끄러워 해야할 일입니다.

그래서 금년 82회 총회를 앞두고 지금까지 관행처럼 되어왔던 총회선거와 관련된 불법과 탈법을 근절하기 위해서 교회를 새롭게하고, 그것을 통해 궁극적으로 사회를 새롭게 하고자 하기를 원하여 교갱협은 산하 동역자들과 본 교단에 소속된 뜻을 같이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총회선거풍토 쇄신을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너무나 뿌리깊은 관행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지는 못할 지라도 건강한 교단을 구현하고자 다음과 같이 첫 걸음을 내딛는 일에 모든 분들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1. 중단없는 기도

하나님의 일들은 무릎꿇는 일로써만 아름다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전한 교단, 시대를 선도하는 교단을 바라는 모든 동역자들께서는 금번 총회와 깨끗한 선거풍토의 정착을 위해 중단없는 기도의 대열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부정선거 고발창구 개설

교갱협 회원들 주위에, 또 교단의 새로움을 바라는 동역자들 주위에 반드시 없어져야 할 부정직하고 탈법적인 요소가 만약 있다면 본 협의회 사무실에 설치된 부정선거 고발창구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법을 묵과하고 모든 일을 은혜롭게 처리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조금은 아프지만 썩어가는 부분을 도려낼 때 정의가 하수같이 흘러 넘치게 될 것입니다. 고발된 내용은 실사하여 당사자에게 재발방지 촉구, 선관위 통보와 문제제기, 사례모집 백서발간 등을 통해 구체적 행동 방향성을 설정하는 자료로 삼을 것입니다. 고발창구 개설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23일(화) 시작되는 총회 직전까지 운용 하고자 합니다.

3. 교단정치풍토 개선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대안이 없는 싸움은 무의미한 일입니다. 바람직한 선거풍토 정착을 위한 대안 제시를 위해 대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동지적 가슴을 지닌 모든 분들의 동참을 바라며, 아울러 선거풍토 쇄신을 위한 구체적 활동을 제안해 주시면 함께 그 일들을 함으로 우리가 사랑하는 교단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