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유가 있어서 성경을 읽어요
상태바
[신간] 이유가 있어서 성경을 읽어요
  • 교갱협
  • 승인 2021.11.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문교회 고동훈 목사, 어린이를 위한 레위기(음식법) 출간

고동훈 목사(성문교회)가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지는 레위기에 나오는 ‘음식법’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이유가 있어서 성경을 읽어요-레위기 먹는 음식』을 출간했다. 이 책은 성문교회에서 2020년 9월부터 10월까지 ‘영적 건강백과사전’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4편의 레위기 시리즈를 바탕으로 정한 동물과 부정한 동물을 구별하는 방법을 8가지 질문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땅에 사는 짐승들, 물속에 사는 생물들, 공중에 사는 생물들을 어떻게 구별할까요?'
'먹지 못하는 곤충들, 먹을 수 있는 곤충들은 어떻게 구별할까요?'
'땅 위에 기어 다니는 동물은 어떻게 구별할까요?'

아이가 궁금해하는 이런 질문들을 아빠가 대답하는 대화 형식으로 흥미롭게 구성했고, 따뜻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들이 더해져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또한 왜 지금은 음식법을 지키지 않는지와 영적 의미까지 나누다 보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하나님의 백성을 거룩하게 구별하셨고, 거룩이 어떻게 예수님을 통해 완성되었는지까지 나아간다.

특히 책의 내용을 CBS '세상을 보는 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5번에 걸쳐 연재할 예정이다. 영상 뒤쪽에 간단한 드라마는 성문교회 청년들이 만든 것이고, 마지막 부분에 있는 어린이찬양은 필자인 고동훈 목사가 전문가 도움을 받아서 만든 곡으로 자녀 3명이 음원을 녹음하고 영상도 찍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 책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와 모든 성도가 레위기에 담긴 심오한 진리를 맛보고 경건하게 살아가는데 디딤돌이 되며, 나아가 다음 세대와 한국 교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