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회자(성도)인 우리 자신들의 소명 회복과 영성 회복을 위해서

* 호세아 6장 1절 말씀에 -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아멘.

-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기로 다짐하며,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소명의 길을 따라 나선 우리들에게 주님이 맡기신 일, 사명의 길을 따라 우리들이 살아내지 못하고, 우리의 유익을 위해 살아왔던 죄를 이 시간 회개합니다. ‘주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주님께로 돌아가겠습니다. 주여! 이 시간 회개의 영을 부어 주옵소서.’

(1) 주여! 하나님의 권위와 주님의 몸 된 교회가 세상 사람들의 비방거리가 되게 만든 목회자 저희들의 교만과 욕심 그리고 교회와 성도를 우리의 욕망을 위해 이용했던 목회자인 우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2) 성령님! 우리 눈의 들보를 보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의 눈의 티를 보고 탄식했던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의 것을 기준 삼아 하나님의 복을 말했던 우리의 무지한 판단과 그것으로 인해 교회와 성도들을 악한 길로 인도한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3) 아버지! 교회가 세상을 변화시켜며, 교회가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해야 함에도 오히려 사회로부터 혁파의 대상이 되게 만든 장본인이 바로 우리들임을 인정하고 회개하오니, 주여!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여! 목회자요 성도인 우리 자신들의 소명 회복과 영성 회복을 간구하오니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우리 자신이 하나님의 기름 부은 사명자로 다시 회복되게 하옵소서.

* 딤후1장 6절 말씀에 -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 듯 하게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아멘.

- 우리가 처음 예수님을 만났을 때의 감격과 그 은혜를 기억하고, 다시 한 번, 성령님의 기름 부으심으로 사명감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신학교 입학했을 때와 처음 교회를 찾았을 때의 첫 사랑을 회복하게 하시고, 총신대학과 총신신대원의 교훈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새롭게 하나님만을 기뻐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 (a. 신자가 되라, b. 학자가 되라, c. 성자가 되라, d. 전도자가 되라, 그리고 마지막 e. 목자가 되라)입니다.

(1) 주여! 우리 모두는 목회자, 성도 이전에 ‘a. 신자가 되어 - 성숙한 제자로 세워지게 하시고, b. 학자가 되어 – 바른 진리를 깨우치게 하며, c. 성자가 되어 - 위대한 예배자로 인정받고, d. 전도자가 되어 - 탁월한 복음의 전령으로 무장하고, e. 목자가 되어 - 거룩한 예배/선교 공동체를 세우게 하옵소서.

(2) 하나님! 우리가 처음 다짐했던 우리의 모습은 정말 순수함과 거룩함과 진실함이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회복하게 하옵소서. 말씀의 종들인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바르게 세워지게 하시고, 강단에서 성령의 감동으로 말씀이 정직하게 선포되어 성도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내게 하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목양(사역지)을 진실한 마음으로 섬기며 충성하게 하옵소서.

* 행 20장28절 말씀에 - ‘여러분은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그들 가운데 여러분을 감독자로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아멘.

- 오늘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섬기며, 사역하는 우리 교역자들(담임목사님, 사모님, 부 교역들과 사모님들) – 교회의 진정한 주인은 오직 하나님 뿐임을 더욱 고백하게 하옵소서. 처음 주님을 사랑했던 그 마음을 다시 회복하고, 물질의 욕망, 명예의 욕망, 권력의 욕망, 이 세상 자랑의 욕망들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남은 사역 충성하게 하옵소서. 너무 멀리 떠나온 우리들이 다시 하나님께로 돌이키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1) 주여! 우리로 하여금 겸손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워서, 훈련의 장인 교회에서 한 생명을 위해 열정을 불사르며, 앞선 믿음의 선배들의 걸음을 따라가게 하옵소서. 신실한 말씀의 종으로 잘 훈련되고, 준비되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가 (성도로부터, 동역자로부터, 가족으로부터, 친구와 이웃으로부터) 진정으로 존경받는 이 시대 주님의 복음의 일꾼으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2) 주여! 우리들이 처음 가졌던 사역의 기쁨, 열정을 잊지 않고 한 영혼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붙잡게 하옵소서. 말씀의 열정을 잃지 않게 도와주옵소서. 다시 한 번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이 시간 굳게 붙잡는 은총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합 3: 2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4. 목회자(성도)의 가정과 자녀들(다음세대)을 위해서

* 딤후 3장 15절 말씀에 -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아멘.

- 목회자와 성도의 가정이 영적으로 육적으로 자녀들이 더욱 강건하게 세워지게 하옵소서. 가정마다 주님의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시고, 서로를 존중하며, 이해하며, 사랑으로 회복되는 가정, 화목한 가정 되게 하여 주옵소서.

- 우리 가정의 부부가, 부모와 자녀가, 형제, 자매가 더욱 주안에서 한 마음 한뜻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자녀들, 다음세대들이 믿음의 자녀로 경건하게 성장하게 도우시고, 믿음의 아름다운 선한 열매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 주일학교가 다시 회복되는 은혜를 주옵소서. 한국교회 청년들을 다시 복음으로 세워 주옵소서.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사모하는 기도의 불길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1) 주여! 목회자와 성도들의 가정이 작은 천국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비전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서로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게 하시며, 하늘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소통의 아이콘들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2) 하나님! 우리 자녀들이 다음세대의 주인공들이 되게 하시고, 우리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디자인 해 놓으신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꿈을 꾸게 하시고, 날마다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거룩한 작은 천국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5. 한국교회의 부흥과 회복을 위해서

-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한국교회의 실추된 위상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나라 확장과 복음 전파를 위해 다시 일어나는 은혜를 주옵소서.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은혜 위에 세워지게 하옵소서.

- 한국교회가 정치의 분열 속에 휩싸이지 않고, 오직 하나님 나라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므로 이 땅과 조국교회에 주셨던 부흥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이 땅의 유일한 희망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1) 주여! 목회자와 성도들의 가정이 작은 천국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비전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서로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게 하시며, 하늘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소통의 아이콘들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2) 하나님! 우리 자녀들이 다음세대의 주인공들이 되게 하시고, 우리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디자인 해 놓으신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꿈을 꾸게 하시고, 날마다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거룩한 작은 천국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6.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서

- 모든 교회마다 하나님의 말씀위에 세워 주셔서 한국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1)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세상으로부터 인정받으며 하나님의 영광만 나타나게 하옵소서.

(2) 복음으로 통일되는 그날을 준비하는 한국교회와 지도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강대국들 사이에서 흔들리는 한반도의 국제 정세가 평화의 모드로 회복되게 하옵소서. -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 한국의 신학대학교와 총신대학과 총신신학 대학원을 위해

- 한국의 신학대학교들이 이 민족의 희망이 되게 하시고, 온 국민들에게 복음의 전령자로 세워지게 하시고, 특히 선지동산에서 배우고 익힌 것들을 삶으로 실천하고, 나타내는 예수님의 작은 제자들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 총신대학과 총신신학 대학원을 거룩한 하나님의 선지동산으로 다시 회복시켜 주옵소서. 총장과 교수 직원들과 학생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감으로 서로를 존중하며, 하나 되어 하루속히 정상화가 이루어 지도록 은총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1) 주여! 신학생들에게 거룩한 비전과 복음에 대한 열정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선지학교 생도들에게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깨달아 사역의 현장에서 예수님의 마음을 쏟아놓게 하시고, 말씀의 능력으로 영혼들을 회복하며, 또 다른 신실한 제자들을 키워내는 영적 멘토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2) 아버지! 신실한 주의 종들이 신학교에서 말씀과 기도로 잘 양육되어 하나님 나라와 이 민족을 위해 그리고 세계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게 하옵소서. 우리 신학생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이 시대 간증의 주인공으로 우뚝서게 하여 주옵소서.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8. 한국교회와 합동측 교단과 총회를 위해

- 순교자의 피 위에 세워진 한국교회를 주님의 손으로 붙들어 주시고, 다시 한 번 과거의 은혜와 영광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로 135년여 만에 6만여 교회와 1천만 명의 성도들이 전 세계 200여 나라에 2만 3,500여 선교사들을 파송하게 하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 이 민족과 한국교회 위에 성령의 불이 강하게 임하게 하옵소서. 합동측 교단과 우리 총회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1907년 제 2의 평양 대 각성 회개운동이 재현되게 하옵소서. 성령님! 한국 교회위에 회개의 영을 부으주옵소서.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1) 주여! 교단의 모든 지도자와 총회 총대들에게 은혜를 부어 주셔서 거룩성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총회 안에 악한 세력이 틈을 타지 못하도록 지켜 주시며, 총회의 기능이 온전히 회복되어 노회와 교회를 섬기게 하옵소서.

(2) 아버지!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말씀으로 세움 받는 교단 일꾼들과 지도자들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한국 교회와 합동측 교단과 총회를 통해 이 시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교의 비전과 통일의 꿈이 앞당겨지게 하옵소서. -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9. 교회갱신협의회와 섬기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 지금부터 약 24년 전에 은보, 옥 한흠 목사님을 비롯한 교회갱신에 뜻을 같이 한 전국에서 모인 157명의 목회자들이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 즉 교갱협이라는 기관을 통해 한국 교회 갱신을 소망하면서 시작한 교갱협이 이제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은혜로 한국교회와 이 민족을 개혁하며, 새롭게 하는데, 위대하게 쓰임 받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 주여! 교갱협의 사명과 본연의 자세를 다시 회복시켜 주셔서 우리 교단과 총회와 교회들을 섬길 수 있는 성숙하고, 준비된 교갱협 모든 멤버들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주여! 우리들에게 성령의 갑절의 능력을 부어주셔서 이 민족과 한국교회를 회복하고, 돌이키는데, 마중물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1) 성령님! 교갱협 이사장님, 대표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 회원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명을 다시 회복하게 하옵소서. 교갱협의 정신인 목회자 자신의 변화와 개혁을 통해 교회를 회복하고, 교단을 새롭게 하고, 총회를 건전하게 세워 가는데 앞장서게 하옵소서.

(2) 주여! 교갱협을 통해 한국교회의 새로운 부흥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갱신의 대상이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나 자신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한번 개혁된 교회가 계속 개혁되어져야 하듯이 한번 갱신한 나 자신이 주님의 은혜로 계속 갱신하게 하옵소서. -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교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