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회] 제1차 에스라 기도회 기도제목
상태바
[기도회] 제1차 에스라 기도회 기도제목
  • 교갱협
  • 승인 2019.10.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목회자 자신의 영성과 소명회복을 위해

(1) 처음 소명을 받았을 때 열정과 감동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2) 지금의 한국교회의 쇠락함은 영성을 잃어버린 목회자들 때문임을 인정합니다. 기도를 쉬는 죄를 범한 죄, 치열하게 말씀 앞에 서지 않은 죄, 말씀대로 살지 않은 죄, 유혹으로 무너진 죄, 성도를 진실로 사랑하지 못한 죄~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3) 사역자이기 전에 내가 먼저 제자되게 하시고, 예배자되고, 성도되게 하옵소서.
(4) 교회와 시대를 섬길 수 있는 넉넉한 영력, 말씀의 능력, 십자가를 질 수 있는 능력, 혼란한 시대를 돌파할 성령의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2. 목회자의 회개

* 이 모든 죄의 원인은 목회자에게 있습니다. 주여 용서하여 주옵소서!
(1) 목회자들이 세상을 사랑했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2) 목회자들에게 회개의 영을 부어주옵소서!
(3) 말씀을 전하는데는 전문가되었지만, 말씀대로 살지 못했던 삶을 용서하소서!
(4) 물질과 명예, 성적인 유혹 앞에서 무너졌다면 철저히 회개하게 하시고, 거의 그런 수준에 갔다면 멸망길에서 돌이키게 하옵소서!
(5) 가정: 강단에서 말씀을 선포하는 그 모습이 남편과 아버지의 역할 속에서도 이어지게 하소서!
(6) 성공주의 목회에 취해 예수님의 제자 됨의 길을 걷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3.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한 회개기도

(1) 교회와 목회자들도 진보와 보수로 나뉘어 심각한 대립을 하고 있다. 불쌍히 여겨주셔서 오직 복음으로 하나되는 은혜를 주옵소서.
(2) 목회자들의 타락과 세습으로 인하여 세상보다 저급한 단체로 격하된 조국교회의 무너진 도덕성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3) 밤이 새도록 기도하였던 초창기 선배 목회자들처럼 잃어버린 기도의 자리가 회복되게 하시고, 교회마다 기도의 불길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4) 구령의 열정으로 이 민족을 주님께로 인도하게 해달라는 지역복음화, 민족복음화에 대한 비전이 다시 회복되게 하옵소서.
(5) 한국교회를 버리지 마시고, 다시한번 성령을 부어주옵소서. 회개와 각성, 예배의 부흥, 말씀의 부흥, 섬김의 회복으로 세상의 대안이 되는 거룩한 교회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4. 섬기는 교회를 위한 기도

(1) 밖에서는 조롱을 받고, 안으로는 무기력에 빠진 한국교회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2) 교회를 분열시키는 어둠의 영, 분열의 영이 떠나가게 하옵소서~오직 사랑으로 하나되어 세상을 섬기게 하옵소서!
(3) 교회마다 형식적인 예배 대신 복음의 능력이 날마다 경험되게 하시며, 제단의 불이 꺼지지 않는 기도의 능력 체험하게 하시고, 신실한 제자들이 일어나는 훈련사역의 부흥을 통하여 다시한번 부흥의 시대가 도래하게 하옵소서!
(4) 미래자립교회는 자립교회가 되게 하소서~선교적 사명 감당하는 교회로 서게 하소서!

5.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1) 한국교회 안에 주일학교 사역에 주께서 다시 한 번 부흥의 은혜를 주옵소서.
(2) 위축되고 있는 주일학교 사역에 새로운 돌파구가 개 교회와 교단마다 마련되게 하소서.
(3) 기존 성도들의 자녀만이라도 예수님의 제자로 헌신된 다음세대 일군으로 세울 수 있게 하소서.
(4) 주일학교 전문 사역자들이 많이 일어나게 하시고 주일학교 사역을 담당하는 교역자들에게 사역의 중요성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감당할 수 있는 은혜를 부어주소서.
(5) 주일학교 자녀들이 세상의 왜곡된 가치 성공의 기준들이 함몰되지 않고 순수한 복음으로 돌봄을 받을 수 있게 하소서.
(6) 주일학교 자녀들이 주님의 제자로서 장차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리더가 되어 다음 세대가 다른 세대가 되지 않게 하소서.

6. 교단과 총회 그리고 선교를 위해

(1) 사회적 평균치에도 못미치는 도덕적으로 해이한 한국교회를 이끌 수 있는 거룩성과 지도력이 있는 장자교단이 되게 하옵소서!
(2) 인간의 권모술수나 사람의 꼼수가 통하지 않는 총회, 한국교회에 꼭 필요한 일을 기획하는 총회, 조국과 사회에 대안을 제시하는 총회가 되게 하옵소서!
(3) 동역자들 중에 굶는 목회자가 없게 하자는 교회자립개발원의 사역이 온 노회에 확산되게 하소서~총회에 내에 감동을 주는 많은 사역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새로 세워진 총회장을 중심으로 영적, 도덕적으로 회복의 길로 돌아가는 합동 교단이 도게 하옵소서!
(5) 중국, 인도등 날로 핍박이 거세어지고, 선교사들의 철수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려워지는 선교현장을 불쌍히 여기시고, 선교사역을 위한 대안들이 마련되게 하소서!

7. 총신대학교와 차세대 목회자들을 위해

(1) 오랜 분열과 부정의 시대가 끝나고 새 역사를 열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 이재서총장과 교수들과 교직원들 그리고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끝까지 보수주의 신학을 지키며, 하나님의 공의가 흐르는 선지동산이 되게 하옵소서!
(3) 신대원에 가능성이 있는 인재들을 보내주시고, 그들이 지성과 영성 그리고 세상을 읽은 식견을 갖춘 목회자들이 되어 다음세대를 견인하게 하옵소서!
(4) 부교역자 분들이 좋은 담임목사로 혹은 전문인 목사로 혹은 선교사로 잘 준비되게 하옵소서!

8. 나라와 민족을 위해

(1) 북한의 미사일발사, 러시아 영공침범, 일본의 무역보복등 나라의 위기들은 우리를 기도로 부르시는 초청장임을 알고 기도를 통해 전화위복이 되게 하옵소서!
(2) 깊어가는 이념갈등, 지역갈등, 종교갈등이 깊어지는 한국사회에 막힌 담을 허무시고 하나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은혜로 채워주옵소서!
(3) 다수에게 불평등을 일으키며 미풍양속을 해치는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성적지향)과 성정체성 혼란을 일으키는 성평등정책(NAP)을 수정시켜 주옵소서!
(4) 최악의 경제침체로 부도위기에 직면한 기업들과 자영업자들의 통곡소리를 들어주시며, 취업대기자들의 눈물을 보시옵소서~유일한 소망이신 주님께 돌아오는 계기가 되게 하소서!
(5)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의 오랜 고난과 기도를 기억하소서. 오래 두지 마시고 민족 통일의 날을 주시어 북한에서도 자유롭게 예배할 날을 허락하옵소서!
(6) 총성없는 통일, 피흘림없는 평화적 통일의 날을 허락하여주시며, 남북한 교회가 하나되어 세계선교의 마지막 주자의 역할을 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