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갱뉴스

교갱뉴스

교갱뉴스

사단법인 교회갱신협의회에서 발행하는 "고갱뉴스"는 목회자의 의식개혁과 한국교회의 성숙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정제된 언어와 논리로 전달하는 매체를 지향하며 창간한 인터넷신문 입니다.

1 "뉴스 기반의 교회갱신 네트워크"를 지향하는 "교갱뉴스"는 목회자를 비롯한 한국교회 성도를 대상으로 기자의 시각을 넘어서 목회자 자신의 깊이 있는 해석을 가장 빨리 전달하는 온라인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교갱뉴스"는 속보성이 강한 뉴스 외에도 목회신학 등 다양한 섹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영상 서비스, 페이스북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 모바일웹 등의 멀티플랫폼 서비스를 포함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교갱뉴스"는 신회성을 담은 정제된 뉴스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하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로 갱신 운동의 중심에 서 있겠습니다.
논설위원

법인 설립 후 산하 언론알림위원회에서 인터넷신문 "교갱뉴스" 창간을 결의하고, 2014년 1월 27일 (월) 가진 임원정책회의에 서 아래와 같이 논설위원을 구성했습니다. 논설위원은 향후 계속 충원될 예정입니다.

편집진

발행인 백동조(목포사랑의) 대표 이건영(인천제2)
편집주간 옥성석(충정) 편집인 김찬곤(안양석수)
논설위원장 장봉생(서대문) 편집장 이상화(사무총장)

섹션별 논설위원

대표회장칼럼 이건영(인천제2)
편집인칼럼 김찬곤(안양석수)
교회 황영준(광주동산, 원로)
교단 옥성석(충정), 장봉생(서대문), 김성원 (광주중흥), 김재철(장성), 박용규(가창), 김기철(정읍성광), 심요섭 (정읍성광)
교단와사회 최현범(부산중앙), 송종완(수원삼일), 김준수(성덕중앙)
목회 전회문 (목포새한), 남능현(반월제일), 조정희(신부산), 진용훈(성림), 정갑신(예수향남)
선교 박정식(탄자니아), 이상복(광주동명), 이억희(예닮)
신학 정용성(풍경이있는), 이풍인(개포동), 송영의 (진주), 이관형(내일), 신종철(예인)
사진 최현성(양선)
섹션구성

1. 복음적 교회의 목소리를 정제된 언어와 논리로 드러낸다.
2. 교회갱신 사역의 현장을 소개한다.
3. 한국사회가 경청할 수 있 는 품격과 권위를 갖춘 신뢰받는 기독교 언론으로서 언권을 확립한다.
4. 축적된 교회갱신 자료를 활용한 의제 설정 능력을 강 화한다는 편집방향을 가진 교갱뉴스 웹사이트는 아래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스 뉴스포커스, 목회현장, 세계교회, 행사앨범
목회신학 수련회, 세미나/기타, 선언문, 한목협
문화 인터뷰, 의식조사, 서평, 목상기도
동영상 수련회, 세미나/기타, 한목협
오피니언 교갱논단, 목회칼럼, 남도편지
교갱협소개 인사말, 사역소개, 조직구성, 임원조직, 협력교회
커뮤니티 목회자청빙, 행사홍보, 자유게시판

※ 교갱협 영성수련회 및 세미나 등 관련자료 및 영상은 인터넷신문 교갱뉴스(http://gyogangnews.co.kr)에 접속하시면 보 실 수 있습니다.